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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방청, 국민신문고 민원 분석해 불편 사항 개선한다

1년간 소방청 접수된 민원 총 1만995건… 내년 상반기까지 개선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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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준호 기자 | 기사입력 2020/10/07 [14:53]

소방청, 국민신문고 민원 분석해 불편 사항 개선한다

1년간 소방청 접수된 민원 총 1만995건… 내년 상반기까지 개선 목표

박준호 기자 | 입력 : 2020/10/07 [14:53]

▲ 8월 1일부터 운영하고 있는 소방시설민원센터 모습.     ©소방청 제공

 

[FPN 박준호 기자] = 소방청(청장 정문호)이 지난 1년 동안 국민신문고로 접수된 소방 관련 민원을 분석해 불편 사항을 개선하고 법령을 합리적으로 정비해나가겠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7월 1일부터 올 6월 30일까지 소방청에 접수된 민원은 총 1만995건이다. 유형별로 보면 질의 민원이 8336건으로 가장 많았고 인ㆍ허가 민원 1249, 기타 민원 1038, 건의 민원 372건 순이었다.

 

처리 기간 준수율(접수일로부터 14일 이내)은 97.44%(1만995건 중 1만713건)로 지난해 준수율인 97.35%보다 소폭 상승했다.

 

민원만족도는 전체 응답 수 3248건 중 매우 만족 2011건, 만족 646건으로 만족 이상 비율은 81.8%를 기록했다. 역시 지난해(80.9%)보다 증가했다.

 

소방청은 반복적인 질의나 건의 사항 중 제도개선이 필요한 과제를 발굴해 내년 상반기까지 고친다는 계획이다.

 

소방청 관계자는 “제도를 합리적으로 개선하고 전국적으로 통일된 행정을 위해 지난 8월 소방시설민원센터를 설치했다”며 “앞으로 민원처리 기간 단축을 위한 조치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박준호 기자 parkjh@fpn119.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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