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중앙공업(주), 국내 최초 소방호스 FM 인증 획득

차별화된 기술력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개척 박차

광고
신희섭 기자 | 기사입력 2012/05/24 [10:21]

중앙공업(주), 국내 최초 소방호스 FM 인증 획득

차별화된 기술력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개척 박차

신희섭 기자 | 입력 : 2012/05/24 [10:21]
▲  중앙공업에서 생산하고 있는 소방호스  

국내 최초로 FM 인증을 획득한 소방호스가 탄생했다.

소방용품 전문제조업체 중앙공업(주)(대표이사 차승호)은 세계적인 소방제품 품질인증기관 FM Approvals로부터 ‘소방호스(FM Approvals Standard 2111 Fire Hose)’의 기술력 및 성능품질에 대한 인증서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FM Approvals는 177년 역사의 세계 최대 보험회사인 FM Global의 자회사로 세계 최고의 권위와 명성을 자랑하는 소방 및 안전제품 시험인증기관이다.

특히 FM Global은 보험을 드는 경우 FM인증 제품의 사용을 요구하고 있으며 타 보험사의 경우도 FM 인증제품을 사용하면 보험요율 등의 혜택을 주고 있다. 때문에 미국과 유럽 등 선진국에서는 이미 소방설비 제품에 FM 인증 취득을 권고하고 있다.

중앙공업(주) 관계자는 “이번에 획득한 인증서는 FM Approvals의 엄격한 공장심사 및 품질시험을 거쳤으며 국내에서 최초로 소방호스 단일품목으로 FM 인증서를 획득했다는 것에 의미가 크다”며 “국내 공급뿐만 아니라 수출을 통한 해외 시장 개척에도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관계자는 또 “이번 인증서 획득을 시작으로 최근 KFI 형식승인을 받은 위치표시형밸브(Post Indicator Valve) 및 주요 생산품목 등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FM 인증 추진을 계획하고 있다”며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ㆍ외 고객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신희섭 기자 ssebi79@fpn119.co.kr


광고
릴레이 인터뷰
[릴레이 인터뷰] “적재적소 역량 발휘할 응급구조사 배출 위해 노력”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