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내가 직접 소방의 날 슬로건 정한다

소방청, 제59주년 소방의 날 슬로건 공모… 내달 8일까지 접수

광고
박준호 기자 | 기사입력 2021/06/29 [17:41]

내가 직접 소방의 날 슬로건 정한다

소방청, 제59주년 소방의 날 슬로건 공모… 내달 8일까지 접수

박준호 기자 | 입력 : 2021/06/29 [17:41]


[FPN 박준호 기자] = 소방청(청장 신열우)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제59주년 소방의 날 슬로건을 공모한다.


‘소방기본법’에 따라 매년 11월 9일로 지정된 소방의 날은 국민의 안전의식과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안전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제정했다.


이번 공모는 국민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소방의 날 관심도를 높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기획됐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공모전은 내달 8일까지 진행한다. 화합과 소통, 소방 미래 비전을 상징하는 슬로건과 그 의미를 1~3줄 정도로 쉽게 표현해 소방청 누리집(www.nfa.go.kr) 또는 시ㆍ도 소방관서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세 개(대상, 최우수, 우수) 작품을 선정하며 결과는 7월 마지막 주에 소방청 누리집에 게재될 예정이다. 수상작 제안자에겐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고 소방의 날 기념행사에 초청할 계획이다. 대상을 수상한 슬로건은 소방의 날 기념행사 주제와 홍보 영상물 제작에 활용된다.

 

공모전 참가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소방청 누리집이나 운영지원과(044-205-7803)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고덕근 운영지원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소방의 날에 대한 국민적 관심도가 높아지고 안전문화가 확산하길 바란다”며 “공모전에 많은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말했다.

 

박준호 기자 parkjh@fpn119.co.kr

광고
릴레이 인터뷰
[릴레이 인터뷰] “적재적소 역량 발휘할 응급구조사 배출 위해 노력”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