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콘트롤즈-액센츄어, 오픈블루 이노베이션 센터 도입 위한 파트너십오픈블루에 첨단 기술 적용해 시스템 연결성ㆍ제어ㆍ시각화 강화[FPN 최누리 기자] = 존슨콘트롤즈가 오픈블루(OpenBlue) 이노베이션 센터를 선보인다.
존슨콘트롤즈는 IT 서비스 기업인 액센츄어와 파트너십을 맺고 오픈블루 이노베이션 센터를 본격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픈블루는 고객 운영 기술과 통합되는 인공지능(AI) 지원 커넥티드 솔루션ㆍ서비스 제품군이다. 빌딩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클라우드 등에서 머신러닝을 적용해 최적의 AI 성능 모델과 데이터를 비교한다. 이를 통해 빌딩 성능을 실시간으로 관리하고 소요 비용과 에너지를 절약해준다.
존슨콘트롤즈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오픈블루 플랫폼에 첨단 AI 기술을 도입, 공간 활용도와 공기 중 산소ㆍ이산화탄소 분포도, 감염병 위험, 환경 정보 등의 최적화를 구현할 계획이다. 디지털 트윈 기술로 유지ㆍ보수, 업그레이드ㆍ지속가능성에 대한 모델링, 분석, 의사결정 등을 지원한다.
또 물리적 시제품(prototype)을 디지털 트윈으로 대체해 리소스 사용과 탄소 배출, 비용ㆍ출시 시간을 줄이고 5G와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해 원격 장치 관리와 제어, 더 빠른 고용량 데이터 전송을 실현할 방침이다. 지속가능성과 안전, 보안, 사용자 경험 극대화를 위해 신규 오픈블루 이노베이션 센터를 통한 빌딩 운영 자동화 기술도 가속화한다.
오픈블루 이노베이션 센터는 인도 벵갈루루와 하이데라바드에 위치하며 AI와 디지털 트윈, IoT, 5G, 클라우드 등의 기술을 활용한 빌딩 제어 시스템 제품ㆍ서비스 출시의 거점이 될 예정이다.
비제이 산카란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전 세계 탄소 배출량의 약 40%가 빌딩과 건축 분야에서 발생하고 있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빌딩의 탄소 배출 감소는 물론 에너지와 운영 비용 절감을 가속하고 고객이 지속가능성 목표를 달성하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누리 기자 nuri@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