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3 신년사] 이영진 한국소방시설관리사협회장

“한국소방시설관리사협회의 노력에 많은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광고
이영진 한국소방시설관리사협회장 | 기사입력 2023/01/10 [15:08]

[2023 신년사] 이영진 한국소방시설관리사협회장

“한국소방시설관리사협회의 노력에 많은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이영진 한국소방시설관리사협회장 | 입력 : 2023/01/10 [15:08]

▲ 이영진 한국소방시설관리사협회장

소방가족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3년 계묘년 새해에도 여러분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길 기원합니다.

 

지난해에는 크고 작은 안전 사고가 다수 발생해 많은 인명피해와 재산상의 손실을 가져왔습니다. 안전에 대한 예방의 중요성이 다시 한번 새겨지는 한 해가 됐을 거로 생각됩니다.

 

지난해엔 172명이 소방시설관리사에 합격해 총 2166명의 소방시설관리사가 배출됐습니다. 소방시설관리사는 국민의 안전한 생활을 위해 사명감으로 소방대상물을 점검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책임 있게 소방시설관리사의 책무를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소방시설관리사협회에서도 소방시설관리사 점검 능력 향상과 회원 상호 교류 등을 도모해 원만한 협회 발전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난해 12월엔 소방법령이 분법ㆍ개정됐습니다. 협회는 법규의 현장 적용과 정착을 실현하는 데 노력하고 소방시설관리업에 종사하는 소방시설관리사의 권익 보호와 자체소방점검의 제도적 개선에 힘쓰겠습니다. 관계 기관들과의 협조 체계도 강화하겠습니다.

 

소방가족 여러분! 안전 의무를 저버리면 안전할 권리를 누릴 수 없습니다. 안전이 보장ㆍ우선되는 사회는 미래가 행복합니다. 앞으로도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한 협회의 노력에 많은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이영진 한국소방시설관리사협회장

광고
릴레이 인터뷰
[릴레이 인터뷰] “적재적소 역량 발휘할 응급구조사 배출 위해 노력”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