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2023 FIRE TECH] 경제성과 효율성 모두 높였다… (주)두크, OSC 공법 소방 패키지 시스템

광고
박준호 기자 | 기사입력 2023/05/25 [09:50]

[2023 FIRE TECH] 경제성과 효율성 모두 높였다… (주)두크, OSC 공법 소방 패키지 시스템

박준호 기자 | 입력 : 2023/05/25 [09:50]

 

[FPN 박준호 기자] = 국내 대표 소방펌프 기업인 (주)두크(대표 정상용)는 오는 6월 7일부터 9일까지 열리는 ‘2023 소방방재기술산업전’에서 OSC(Off-Site-Construction) 공법이 적용된 소방 패키지 시스템과 대용량 입형다단 원심펌프를 전시한다.

 

OSC는 탈 현장 생산 시스템이란 뜻으로 현장에서 시공하는 게 아닌 공장에서 생산된 모듈을 조립하는 방식을 말한다. 건설 생산 방식의 혁신이라 불릴 만큼 최근 많이 주목받고 있는 공법이다.

 

소방 패키지 시스템에는 펌프와 공통 베드, 흡ㆍ토출합류관, 밸브, 성능시험배관을 통합한 올인원(All-in-One) 방식이 적용됐다.

 

소방펌프는 기존 소방펌프 대비 50% 이상 설치 공간을 절약하는 입형다단펌프로 최대유량은 6700LPM에 달한다. 내진 구조 검토를 받은 내진베이스를 적용해 별도의 방진가대를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

 

대용량 소방전용 입형다단 원심펌프 역시 설치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고 흡입 토출이 일직선상에 위치해 있어 배관 설치가 용이하다. 또 카트리지 타입의 메카니컬씰을 표준 장착해 기계실 오염을 방지한다. 최대유량은 6700LPM, 사용압력은 최대 30㍴다. 

 

두크 관계자는 “현장에서 공사하면 근로자의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고 각종 잉여 폐기물, 공기 증가로 공사비용이 늘어날 수 있다”며 “두크의 소방 패키지 시스템은 이런 단점을 완전히 극복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박준호 기자 parkjh@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김종길 “소방 분야 발전 위해선 업체들도 역량 키워야”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