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 신년사] 박종원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 총재(한국소방산업협회장)

“47개 소방단체의 구심점이 돼 안전 사회를 건설하겠습니다”

광고
박종원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 총재(한국소방산업협회장) | 기사입력 2024/01/10 [10:10]

[2024 신년사] 박종원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 총재(한국소방산업협회장)

“47개 소방단체의 구심점이 돼 안전 사회를 건설하겠습니다”

박종원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 총재(한국소방산업협회장) | 입력 : 2024/01/10 [10:10]

▲ 박종원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 총재(한국소방산업협회장)

소방을 사랑하시는 국민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한 해가 저물고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4년은 갑진년으로 푸른 용의 해입니다. 2008년 소방청의 인가를 받으며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가 탄생한 지 16년을 맞는 해이기도 합니다.

 

소방 관련 단체의 웅지를 모아 건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바람직한 국가 소방안전 정책의 방향을 제시하는 건 물론 사회 취약 계층 안전 지원사업과 개발도상국에 대한 소방차량 지원, 공사ㆍ상 소방공무원 자녀 장학금 지원 등 보람 있는 업적을 쌓아온 지 열여섯째 해가 된 겁니다.

 

코로나19 등 여러 요인으로 인해 2~3년간의 활동 공백이 있긴 했지만 조직을 재정비하고 다시 한번 힘차게 출발했음을 지면을 빌려 말씀드립니다. 본연의 임무에 더해 더 나은 가치를 실현해 나가겠습니다.

 

소방을 아끼시는 국민 여러분, 그리고 소방가족 여러분! 오늘날 우리 사회는 더 안전하고 쾌적한 삶을 추구함과 동시에 나 홀로 가정 증가와 고령화 사회로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공공재인 소방의 수요는 지금의 예측을 훨씬 뛰어넘어 급팽창할 게 자명해졌습니다. 꼼꼼하게 미래를 설계하고 대응해야 할 겁니다.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는 47개 소방 관련 단체의 구심점이 되겠습니다. 국민으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는 7만여 소방공무원과 10만여 의용소방대원은 물론 소방산업 종사자와 그 가족 등 300만여 명의 염원을 담아 더 안전한 대한민국을 건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우리 연합회는 입법부, 소방청, 관계기관, 사업계, 학계 등과 원활한 협조 관계를 구축하고 소통을 이어 나가겠습니다. 아낌없는 격려와 힘을 모아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새해엔 소방가족 여러분의 가정마다 행복과 건강이 충만하길 바라며 하고자 하시는 모든 일에 큰 성과가 따르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박종원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 총재(한국소방산업협회장)

광고
릴레이 인터뷰
[릴레이 인터뷰] “적재적소 역량 발휘할 응급구조사 배출 위해 노력”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