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아이, ‘모바일 소방 세대 점검’ 업데이트아파트별 소방시설 구분, 점검 일정 조정 등 기능 강화[FPN 최누리 기자] = 아파트아이(대표 최병인)는 지난 19일 ‘모바일 소방 세대 점검’ 서비스 정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아파트아이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로 아파트별 소방시설 구분과 점검 일정 조정, 알림톡 발송 기능 등이 강화됐다.
아파트아이는 최근 빈번한 아파트 화재에 주목하고 소방청과 공동주택 화재 예방 서비스 제공에 집중할 방침이다. 그 일환으로 소방 세대 점검 서비스 업데이트를 통해 편리성 강화에 나섰다. 향후 소방청과 추가적인 서비스를 추진할 계획이다.
앞서 아파트아이는 지난해 기존 소방 세대 점검에 대한 입주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모바일 소방 세대 점검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이를 통해 간편히 소방시설을 점검하고 이를 관리사무소로 전송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아파트아이 애플리케이션(앱)에서만 이용 가능하다.
유관형 사업기획팀장은 “아파트아이는 앞으로 소방청과 협업해 공동주택 화재 예방, 입주민 안전에 집중할 예정”이라며 “화재 시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소방청에서 추진 중인 다양한 소방안전 정책에 대해서도 모바일 서비스로 제공할 방침이다”고 설명했다.
최누리 기자 nuri@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