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N 최누리 기자] = 2019년 설립된 (주)케이제이지아이티(대표 고건혁)는 디젤 자동차 DPF 클리닝과 자동차 화재진압 시스템을 개발하는 전문기업이다. 이번 전시회에선 ‘지하주차장 EV화재대응 자동시스템(LCFT-A10)’을 참관객에게 소개해 주목 받았다.
이 시스템은 침수조와 질식소화덮개, 천장 아이볼트 등으로 구성된다. 지하 주차장 충전시설에 주차 중인 전기차에서 화재가 발생하면 자동으로 질식소화덮개가 설치된 침수조가 내려와 불길이 주변에 퍼지지 않도록 막아준다.
이후 침수조가 완전히 바닥에 안착하면 스프링클러에서 방수되는 물이 침수조에 채워진다. 전기차 배터리를 물로 냉각시켜 화재를 진압하는 방식이다.
또 지하 주차장에 천장 아이볼트 4개를 설치한 뒤 후크와 연결하면 시공이 완료되고 방재실에서 원격으로 시스템을 작동시킬 수도 있다.
케이제이지아이티 관계자는 “이 시스템을 이용하면 추가 공사 없이 주차면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고 EPDM 특수 고무 패킹을 적용해 어떤 바닥에서든 높은 기밀성을 유지해준다”며 “다가오는 전기차 시대에 발맞춰 더욱 획기적인 제품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최누리 기자 nuri@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