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2024 FireEXPO] 중경기술(주), 전력 걱정 없는 비상소화장치 첫선

광고
특별취재팀 | 기사입력 2024/05/20 [13:07]

[2024 FireEXPO] 중경기술(주), 전력 걱정 없는 비상소화장치 첫선

특별취재팀 | 입력 : 2024/05/20 [13:07]

 

[FPN 특별취재팀] = 중경기술(주)(대표 김순원)는 호스릴 소방호스와 비상소화장치를 제조하는 전문기업이다. 슬라이드 회전형 비상소화장치와 지하비상소화장치, 임시소방시설, 산불소화장치, 산불호수백 등 다양한 제품을 공급 중이다.

 

이번 박람회에선 전력공급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화재를 진압할 수 있도록 돕는 ‘태양광 호스릴 비상소화장치’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 장치는 태양광 패널과 컨트롤러, 배터리, 인버터, 가압펌프, 드럼, 호스릴, 비상소화장치함 등으로 구성된 슬라이드 방식 드럼이 적용됐다. 앞뒤나 좌우 등 원하는 방향으로 소방호스를 전개할 수 있으며 ‘ㄱ’자 형태로 구현된 문을 열면 완전 개방돼 편리한 진압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태양광 패널로 생산된 재생에너지를 전기로 변환한 뒤 배터리로 저장할 수 있어 전력공급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가압펌프를 작동시킬 수 있다. 잔수 제거기를 이용하면 소방호스에 남은 물을 쉽게 빼낼 수 있어 겨울철 동파를 예방한다.

 

중경기술 관계자는 “전기공사가 어려운 지역이나 수압이 낮아 가압펌프가 필요한 곳, 소방차 진입이 어려운 산림 인접 마을 등에 설치하면 원활한 화재진압이 가능하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는 편의성과 다양한 환경을 고려한 제품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특별취재팀(최영, 신희섭, 유은영, 최누리, 박준호 기자)

소다Talk
[소방수다Talk] “안전교육 일타강사 나야, 나” 시민 안전의식 일깨우는 안전체험교수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