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서부소방서-한국119청소년단, 소방안전문화 확산 캠페인

광고
정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24/11/06 [13:30]

대구서부소방서-한국119청소년단, 소방안전문화 확산 캠페인

정재우 기자 | 입력 : 2024/11/06 [13:30]

 

[FPN 정재우 기자] = 대구서부소방서(서장 우병욱)는 6일 오전 달성초등학교 일대에서 달성초 한국119청소년단과 함께 소방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등굣길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등굣길에 나선 학생들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안전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추진됐다.

 

캠페인에는 소방공무원을 비롯해 달성초 한국119청소년단 단원 71명과 지도교사 3명이 참여했다.

 

소방서와 한국119청소년단은 특히 성장기 학생들이 일상 속에서 소방안전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고자 ▲소방안전교육 유인물 배포 ▲소방안전 공모전 수상작 표어를 활용한 안전문화 홍보 ▲생활 속 안전 습관 강조 ▲안전 관련 교육용 스티커 제공 등 내용의 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달성초 학생들이 소방안전의 중요성을 실질적으로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는 게 소방서 설명이다.

 

우병욱 서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안전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고 지역사회 전반에 안전문화를 확산하는 게 목표”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소방안전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데 이바지하겠다”고 전했다.

 

정재우 기자 wampc@fpn119.co.kr

광고
[연속기획]
[연속기획- 화마를 물리치는 건축자재 ②] “우레탄은 불에 취약하다?” 상식 깬 안전 기술로 세상을 바꾸는 (주)경동원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