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산업협회, 2025년도 이사회ㆍ정기총회 개최신임 부회장단 선출, 재정자립 위한 사업 확대키로
[FPN 신희섭 기자] = 이종인 전 대한소방공제회 상임이사가 한국소방산업협회의 신임 상근 부회장으로 선출됐다. 또 김선영 한컴라이프케어 대표와 성정현 SG생활안전 대표가 비상근 부회장으로 선임되면서 부회장단에 합류했다.
한국소방산업협회(회장 박종원, 이하 협회)는 지난달 28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1층 광교홀에서 2025년도 이사회와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166개 회원사 중 86개 회원사 참여로 성원된 이날 총회에선 이사회를 거쳐 상정된 ▲2024년 회계 결산 보고 ▲2025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임원선출 ▲정관 개정 등 총 4개의 안건을 심의ㆍ의결했다.
안건 승인에 앞서 김영정 경영혁신본부장은 지난해 협회가 거둔 업무성과와 올해 새롭게 추진하는 사업의 세부 내용을 회원사에 보고했다.
김 본부장에 따르면 협회는 올해 소방산업체 중심의 제도혁신과 재정자립을 위한 수익사업 기반 확대에 주력할 계획이다. 또 사무국의 역량을 강화해 회원사 소통과 경영활동 등의 지원도 더욱 확대할 방침이다.
박종원 회장은 “출범 이후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협회가 지속해서 발전할 수 있었던 건 모두 회원사들 덕분”이라며 “재정자립을 위한 수익사업을 확대하고 정부의 연구개발사업에도 적극 참여하는 등 협회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협회는 이날 총회를 기점으로 비상임 부회장직에서 물러나는 최기환 소방방재신문 발행인에게 공로패를 전달하는 행사를 갖기도 했다.
신희섭 기자 ssebi79@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