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5 FireEXPO] 특허기술 적용으로 착용감 ↑… (주)시즈글로벌, 파이어볼트 방화장갑

광고
신희섭 기자 | 기사입력 2025/06/09 [19:04]

[2025 FireEXPO] 특허기술 적용으로 착용감 ↑… (주)시즈글로벌, 파이어볼트 방화장갑

신희섭 기자 | 입력 : 2025/06/09 [19:04]

 

[FPN 신희섭 기자] = (주)시즈글로벌(대표 정구희, 김경구)은 전 세계 스포츠 레저ㆍ산업안전 분야 장갑 생산 1위의 토종 글로벌 강소기업이다. 지난 2022년엔 소방제조업계 최초 명문장수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글로벌 장갑 시장의 리더답게 시즈글로벌은 다양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안감 빠짐을 원천적으로 방지해주는 DDS(Direct Dry Solution)와 인체공학 디자인 패턴 설계 시스템, 나노테크놀러지 융복합 기술 등은 그중에서도 으뜸으로 꼽힌다.

 

이번 박람회에선 열 방호성능뿐 아니라 편안한 착용감까지 두루 갖춘 방화장갑을 선보였다. 이 장갑 역시 시즈글로벌이 자랑하는 특허기술인 DDS가 적용됐다. 실제로 장갑 안쪽을 물로 적신 뒤 수차례에 걸쳐 반복 착용해도 안감이 딸려 나오지 않는다는 게 시즈글로벌 설명이다.

 

시즈글로벌에 따르면 착용감 개선을 위해 특수소재를 사용한 손끝 부위는 덧댐 없이 말끔하게 봉제를 마감했고 장갑 전체에는 인체공학적 패턴을 적용했다. 

 

시즈글로벌 관계자는 “방화장갑은 화재 현장에서 사용하는 개인보호장비로 내부가 항시 대원들의 땀과 열 등으로 가득 차 있을 수밖에 없다”며 “현장 활동 시 장갑 내부의 쾌적성을 최대한 높일 수 있도록 고어 사의 최상위 방ㆍ투습 소재인 크로스텍을 멤브레인으로 채택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착용감 개선과 열방호 성능을 높이기 위해 PBI 최고 성능의 MAX 원단을 겉감으로 사용했다”며 “높은 수준의 착용감과 안전성을 두루 갖춘 제품”이라고 말했다.

 

신희섭 기자 ssebi79@fpn119.co.kr

광고
포토뉴스
[릴레이 인터뷰] “누군가의 생명을 책임지는 응급구조사, 윤리의식ㆍ책임감 필요”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