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한 달간 소방안전 표어ㆍ포스터ㆍ사진 작품 공모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총 15점 시상, 총상금 1200만원
소방청(청장 허석곤)은 내달 1일부터 31일까지 ‘2025년 소방안전 표어ㆍ포스터ㆍ사진 공모전’ 작품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화재안전과 관련한 내용의 표어(캘리그라피)나 포스터(모션포스터 포함), 사진을 한국소방방송 누리집(fire.go.kr)에 접수하면 된다. 참가자는 분야별로 1점씩 총 3점의 작품을 응모할 수 있다.
공정성 확보를 위해 심사는 전문가 평가와 온라인 공개 검증을 병행해 진행된다. 주요 심사 기준은 창의성과 공감력이다.
수상작은 오는 10월 중 최종 발표되며 시상식은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에 맞춰 진행된다. 분야별로 5점씩(대상ㆍ금상ㆍ은상ㆍ동상ㆍ입선) 총 15점의 우수작이 선정될 예정이다. 총상금은 1200만원이다.
천창섭 생활안전과장은 “이번 공모전은 국민이 직접 안전 메시지를 제안ㆍ공유하는 참여형 캠페인”이라며 “과거 ‘자나깨나 불조심’, ‘꺼진 불도 다시 보자’처럼 시대를 반영하는 우수한 작품이 많이 탄생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태윤 기자 tyry9798@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