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도봉소방서, 소화기 중요성ㆍ사용법 홍보

광고
정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25/08/22 [15:00]

도봉소방서, 소화기 중요성ㆍ사용법 홍보

정재우 기자 | 입력 : 2025/08/22 [15:00]

 

[FPN 정재우 기자] = 도봉소방서(서장 오정일)는 소화기의 중요성을 알리며 올바른 사용법을 홍보한다고 22일 밝혔다.

 

소화기는 화재 초기 상황에서 수동 조작해 소화약제를 분사할 수 있는 소방시설이다.

 

소방청 통계에 따르면 화재 초기에 소화기로 자체 진화한 비율이 전체 화재 사고 중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현재 소방서는 각 가정ㆍ사업장에 소화기를 비치하고 사용법을 숙지할 것을 독려하는 중이다.

 

올바른 소화기 사용법으로 ▲안전핀 뽑기 ▲노즐을 잡고 화점 부근으로 이동 ▲바람을 등진 채 한 손으로 손잡이, 한 손으로 노즐을 잡고 화염을 향해 고루 분사 등을 안내하고 있다.

 

또 올바른 관리법으로는 ▲소화기의 압력 게이지가 초록색 구간에 있는지 확인 ▲제조 10년 이상 경과한 노후 소화기는 교체 또는 폐기 ▲잘 보이고 손이 닿기 쉬운 곳에 비치 등을 당부한다.

 

소방서 관계자는 “화재는 예측할 수 없이 발생하지만 소화기와 같은 기본적인 소방시설의 올바른 사용법 숙지는 자신과 가족, 이웃의 안전을 지키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며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화기 사용법을 포함한 생활 속 화재 안전수칙을 지속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정재우 기자 wampc@fpn119.co.kr

도봉소방서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뉴스
[릴레이 인터뷰] “누군가의 생명을 책임지는 응급구조사, 윤리의식ㆍ책임감 필요”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