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현대인프라코어(주), 화재감시 이제는 광통신

광고
신희섭 기자 | 기사입력 2014/04/25 [13:49]

현대인프라코어(주), 화재감시 이제는 광통신

신희섭 기자 | 입력 : 2014/04/25 [13:49]

현대인프라코어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자사에서 개발에 성공한 광통신 멀티드롭 네트워크 화재감시시스템을 참관객들에게 선보였다.

광통신 멀티드롭 네트워크 R형 화재감시시스템은 대부분의 업체가 채택하고 있는 전기적 통신방식인 RS-485 전기통신을 사용하지 않는다.

대신 광통신 멀티드롭 네트워크를 구성한 R형 복합식 수신기와 20KM이상의 전송네트워크를 연결 할 수 있는 다수의 Address 설정형 광통신 중계기로 시스템을 구성한다.

현대인프라코어 측에 따르면 RS-485 기술의 가장 큰 문제점은 외부노이즈의 영향이나 유도노이즈가 발생한다는 것이다.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광통신을 활용한 멀티드롭형 화재감시용 중계기를 시스템에 적용시켰다고 한다.

이를 통해 RS-485 통신의 많은 에러 발생률을 개선하였으며 최근 대형건물 시장의 화재감시시스템에 적용 중인 R형 수신기를 기준으로 기존의 화재감지센서와 소방설비 등과 호환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발한 것이다.

특히 현대인프라코어의 화재감시시스템은 광통신을 기반으로 산업용제어신호를 실시간 제공하고 듀얼 광변환 port 스위치기술을 채용해 Daisy-Chain 형태로 배선이 가능하도록 해 광통신 기술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까지 최소화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현대인프라코어는 현재 국내에서 최초로 자동화재탐지설비를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등록시킴은 물론 지난해 한국소방산업기술원에서 개최된 소방산업대상에서 기술부문 영예의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신희섭 기자 ssebi79@fpn119.co.kr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