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소방검정공사, 2006 경영혁신수련회

조직혁신과 고객만족경영 중심으로 브랜드화

광고
김영도 기자 | 기사입력 2006/06/03 [22:59]

소방검정공사, 2006 경영혁신수련회

조직혁신과 고객만족경영 중심으로 브랜드화

김영도 기자 | 입력 : 2006/06/03 [22:59]
▲'2006 경영혁신 수련회\'를 마치고 단체사진     © 사진제공: 한국소방검정공사

한국소방검정공사(사장 남상호)는 지난 5월 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수안보 한화리조트에서 공사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2006 경영혁신수련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혁신수련회는 조직혁신과 고객만족경영을 통해 공사의 입지를 제고하고 더 나아가 글로벌 시대에 세계적인 공인기관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되어 공사 전 임직원이 공사의 발전을 위한 한 마음 한 뜻으로 다짐하는 계기가 됐다.
▲강의에 열중하는 공사 남상호 사장과 전 임직원

특히 이번 혁신수련회의 첫 장을 남상호 사장은 ‘경영혁신 평가와 앞으로의 방향’이라는 주제로 직접 강의를 맡아 공사 전체의 혁신의지에 대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했다.

또한 공공기관 경영혁신활동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마련한 한국도로공사의 사례발표는 경영혁신 방안을 제시해 줌과 동시에 공사 임직원 모두에게 할 수 있다는 의지와 자신감을 심어주었다.

아울러 ‘공공부문혁신의 이론과 실제’ 및 ‘고객만족경영과 혁신브랜드’라는 주제에 대한 특강으로 직원들의 고객만족 혁신에 대한 이해력을 높이고 혁신마인드를 제고시켰다.
▲분임토론-경보장치팀

이와 함께 열린 분임토의에서는 혁신을 위한 단순한 제안 수준에 그쳤던 작년토의와 달리 실제업무와 관련된 혁신을 당면과제로 채택해 의견을 교환하고 결론을 도출했다는 점에서 괄목할만한 발전을 엿보였다.

이 외에도 "2006 경영혁신기본계획"에 대한 기획혁신팀 이건상 팀장의 설명을 통해 회사내부에 대한 경영혁신 추진방향을 종합적으로 제시하여 체계적인 경영혁신을 추진하도록 유도하는 한편 양일간 특강 4개를 소화하는 등 짜임새 있게 진행되어 경영혁신을 실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검정공사 관련기사목록
광고
릴레이 인터뷰
[릴레이 인터뷰] “적재적소 역량 발휘할 응급구조사 배출 위해 노력”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