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검정공사(사장 남상호)는 지난 5월 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수안보 한화리조트에서 공사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2006 경영혁신수련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혁신수련회는 조직혁신과 고객만족경영을 통해 공사의 입지를 제고하고 더 나아가 글로벌 시대에 세계적인 공인기관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되어 공사 전 임직원이 공사의 발전을 위한 한 마음 한 뜻으로 다짐하는 계기가 됐다.
특히 이번 혁신수련회의 첫 장을 남상호 사장은 ‘경영혁신 평가와 앞으로의 방향’이라는 주제로 직접 강의를 맡아 공사 전체의 혁신의지에 대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했다. 또한 공공기관 경영혁신활동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마련한 한국도로공사의 사례발표는 경영혁신 방안을 제시해 줌과 동시에 공사 임직원 모두에게 할 수 있다는 의지와 자신감을 심어주었다. 아울러 ‘공공부문혁신의 이론과 실제’ 및 ‘고객만족경영과 혁신브랜드’라는 주제에 대한 특강으로 직원들의 고객만족 혁신에 대한 이해력을 높이고 혁신마인드를 제고시켰다.
이와 함께 열린 분임토의에서는 혁신을 위한 단순한 제안 수준에 그쳤던 작년토의와 달리 실제업무와 관련된 혁신을 당면과제로 채택해 의견을 교환하고 결론을 도출했다는 점에서 괄목할만한 발전을 엿보였다. 이 외에도 "2006 경영혁신기본계획"에 대한 기획혁신팀 이건상 팀장의 설명을 통해 회사내부에 대한 경영혁신 추진방향을 종합적으로 제시하여 체계적인 경영혁신을 추진하도록 유도하는 한편 양일간 특강 4개를 소화하는 등 짜임새 있게 진행되어 경영혁신을 실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검정공사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