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안전협회(회장 김명현)는 지난 27일 소방회관에서 ‘경영혁신 협의회의’를 개최하여 소방·행정·경영·법학계 등 다양한 분야의 외부 인사를 경영혁신협의위원 위촉하고 경영 혁신 및 투명 경영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회의에서는 소방안전교육, 다중이용업, 시공능력평가 등의 협회 현 당면과제와 경영혁신을 위한 조직발전 운영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위촉된 외부인사는 소방방재청 박선호 대응기획팀장, 이현영 제도운영팀장, 김유환 이화여대 법학과교수, 중앙대학교 이종영 교수, 이창원 한성대학교 행정학과 교수, 박경필 국회정책자문위원, 김영철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원, 김창헌 규제개혁기획단 자문위원 등이다. 토의에서 소방방재청 이현영 제도운영팀장은 “안전에 관한 문제는 향후 지속적인 수요와 발전이 예상됨에 따라 교육이 우선될 수 있도록 소방안전교육의 질적개선과 시스템의 구축이 되야 한다”고 말한 뒤, 회원에 대한 서비스 강화 필요성을 피력했다. 김명현 협회장은 “자문위원들의 의견을 공감하고, 협회 교육서비스의 고양과 다중이용업특별법 지정교육 선정기관 요건인 전문안전교육을 위한 교육역량 및 회원 서비스를 강화, 강습·실무교육의 지속적 내실발전을 위해 교육서비스 시스템을 보충해 나가겠다” 며 협회 혁신의지를 밝혔다. 한편 한국소방안전협회의 한 관계자는 “효율적인 조직운영을 위해 경영전반에 걸친 전문가들의 개진의견을 수렴, 협회 경영전반의 혁신과 발전을 도모하고 앞으로도 정기적인 위원회 개최를 통해 강도 높은 자립혁신 노력을 계속해 나아갈 방침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소방안전협회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