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과 직접 정책을 나눕니다." 소방방재청이 정책 고객서비스(pcrm: policy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우수고객을 초청해 ‘체험현장투어’ 를 15일 실시했다.
소방방재청은 이날 pcrm우수고객 30명을 초청, 재난정책 간담회 및 주요 현안에 대한 설명회, 중앙119구조대 체험현장투어를 진행하여 정책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소방방재청 정책고객은 현재 7만900여명에 이르며 재난 관련 전문가를 비롯해 대학생, 회사원, 의용소방대, 일반인, 여성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이 날 행사에서는 정병일 정책홍보본부장과 주요 정책팀장들이 참석하여 정책고객들과 함께 소방방재청 주요 정책 및 예방, 소방, 방재 등 현안에 대한 질의ㆍ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유민식(47세, 소방기술사)씨는 " 예전에 몰랐던 소방방재청을 더욱 깊이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며 직접 구조현장 체험을 하니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인천에서 참석한 이영재(57세)씨는 “ 많은 각종 재난 정책을 알게 되어 돌아가면 지역안전에 도움이 되는 활동에 앞장 서겠다” 며“ 앞으로 이런 정책고객과 만남이 자주 있었으면 한다” 고 밝혔다. 소방방재청 정책고객서비스(pcrm)는 주요 정책 및 현안을 정책고객에게 제공하는 동시에 정책에 대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쌍방향 의사소통 시스템으로 소방방재청 인터넷 홈페이지(www.nema.go.kr)에서 가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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