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서울강서소방서, 소방통로확보 실전 대응 훈련

광고
김철훈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16/07/25 [11:40]

서울강서소방서, 소방통로확보 실전 대응 훈련

김철훈 객원기자 | 입력 : 2016/07/25 [11:40]
▲ 강서소방서가 등촌동 고지대 소방통로 협소 지역에서 소방차 통로확보 안내방송을 하면서 지나가고 있다.     ©김철훈 객원기자

 

서울강서소방서(서장 김병로)는 지난 22일 오후 관내 등촌동 고지대 지역에서 소방차 출동여건 개선과 신속한 재난대응태세 확립 등을 위한 실전 대응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화재 발생 시 소방차량 출동이 원할할 수 있도록 관내 소방차 통행 협소 지역을 대상으로 소방통로 확보 훈련과 현장 중심의 훈련을 통한 화재 대응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실제 상황을 가상한 최단 경로 확인과 초기 화재진압, 인명구조 등으로 진행됐다.

  

▲ 주택가 협소한 곳에서 가상의 화점을 향해 방수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김철훈 객원기자

 

주요 활동으로는 소방용수시설 주변과 소방통로상 불법 주ㆍ정차 단속활동, 긴급자동차 양보의무와 길 터주기 요령안내 등 소방출동로 확보를 위해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신속한 현장 도착을 위한 출동차량별 차량부서의 위치 선정, 소방용수 확보를 위한 인근 소화전 위치 숙지 등 현장대응활동 대비태세 강화에 중점을 뒀다. 

 

▲ 현장대원들이 소방용수 확보 및 상시 사용 점검을 사용여부를 확인 하고 있다.     ©김철훈 객원기자

 

김병로 서장은 “앞으로도 소방차 통행이 불가능한 화재취약지역을 중점으로 신속한 출동과 효과적인 실전 대응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철훈 객원기자 chul5738@seoul.go.kr

광고
릴레이 인터뷰
[릴레이 인터뷰] “적재적소 역량 발휘할 응급구조사 배출 위해 노력”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