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족과 함께하는 안전교육 "어린이 안전짱"

소방방재청, 사이버 어린이 안전교육 프로그램 운영

광고
박찬우 기자 | 기사입력 2008/01/23 [10:29]

가족과 함께하는 안전교육 "어린이 안전짱"

소방방재청, 사이버 어린이 안전교육 프로그램 운영

박찬우 기자 | 입력 : 2008/01/23 [10:29]
소방방재청(청장 문원경)에서는 어린이가 꼭 알아야 할 풍수해ㆍ지진ㆍ화재 등 9개 분야의 안전에 관한 내용을 학습할 수 있도록 소방방재청 홈페이지에 사이버 어린이 안전교육 콘텐츠인 “어린이 안전 짱”을 구축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어린이 안전 짱”을 추진하게 된 목적은 어린이들이 가정에서 학부모 등 가족과 함께 어린이 사이버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체험함으로서 안전에 대한 관심 제고는 물론 각종 안전사고 예방요령 교육 및 재난 발생시 대처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함이다.

또한 어린이로 하여금 “어린이 안전 짱”이라는 자긍심을 부여함으로써 어린시절부터 안전을 생활화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해서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학생들의 학습 능력을 고려하여 미취학아동, 초등학교 저학년용(1,2,3)과 고학년용(4,5,6)으로 나누어 문제를 구성하였으며,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삽화 및 애니메이션을 포함하여 어린이들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는 안전학습이 되도록 하였다.

소방방재청 홈페이지에 이미 구축된 “사이버 안전체험관”, “어린이 안전나라” 코너와 링크하여 다양한 안전학습 효과를 고취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사이버 안전교육을 원하는 학생은 누구든지 소방방재청 홈페이지(www.nema.go.kr), “어린이 안전 짱”에 접속하여 회원등록을 하면 이용이 가능하고, 미취학아동, 초등학교 저학년 등 혼자 힘으로 문제를 풀 수 없는 경우에는 부모, 형제 등 보호자와 함께 등록하여 문제를 풀 수 있도록 하였으며 안전 짱 평가에서 80점 이상 받을 경우 소방방재청장이 발급하는 “어린이 안전 짱” 안전증을 온라인으로 개인 pc를 통해 집에서 발급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앞으로 소방방재청에서는 어린이들이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가치관을 가지고 안전을 생활속에서 실천하는 안전시민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안전교육 콘텐츠를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소방방재청 관련기사목록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