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서울강서소방서, 강서메디컬센터 긴급구조 통제단 훈련

광고
김철훈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16/08/18 [15:02]

서울강서소방서, 강서메디컬센터 긴급구조 통제단 훈련

김철훈 객원기자 | 입력 : 2016/08/18 [15:02]

 

▲ 이대우 구조팀장이 훈련 전반적인 내용과 유의사항을 설명하고 있다.     ©김철훈 객원기자

 

서울강서소방서(서장 김병로)18일 오전 10시 강서소방서 3층 강당에서 각종 재난 발생에 따른 신속한 현장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해 2016년 불시 긴급구조통제단 가동훈련을 실시했다.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 훈련은 현장대응의 전략적 기능예측 불가의 대형재난상황을 대비해 긴급구조통제단 운영요원의 개인임무와 행동요령 숙달, 심화를 통해 위기대응 역량 강화하고자 매 월 1, 불시에 하는 훈련이다.

  

 

▲ 구급대원들이 현장에서 발생한 사상자 관리를 하고 있다.     ©김철훈 객원기자

 

이날 훈련은 관내 강서메디칼센터 지상1층 내과에서 원인 미상의 화재가 발생해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한 상황을 부여하고 화재진압과 인명구조 응급환자 중증도 분류와 이송 조치 가상 상황에 따른 불시 긴급구조통제단 가동 재난상황 브리핑과 복구수습 등의 단계로 긴급구조통제단 운영 매뉴얼에 따라 진행했다.

 

김병로 서장은 “대형사고에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있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도록 이번 긴급구조통제단 불시 가동훈련을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불시에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대형 재난 사고에 대비한 대응능력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철훈 객원기자 chul5738@seoul.go.kr

광고
릴레이 인터뷰
[릴레이 인터뷰] “적재적소 역량 발휘할 응급구조사 배출 위해 노력”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