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간봉사조직의 새로운 패러다임 창조

최성룡 청장, 시ㆍ도 의용소방대 연합회장단을 대상 특강 실시

광고
유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08/04/18 [13:12]

민간봉사조직의 새로운 패러다임 창조

최성룡 청장, 시ㆍ도 의용소방대 연합회장단을 대상 특강 실시

유은영 기자 | 입력 : 2008/04/18 [13:12]
▲ 시ㆍ도 의용소방대장 work-shop에서 특강 중인 최성룡 청장     © 소방방재청 제공
소방방재청(청장 최성룡)은 18일 중앙소방학교에서 시ㆍ도 의용소방대 연합회장단을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시ㆍ도 의용소방대연합회장단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민간방재의 중추조직으로서 실질적인 기능과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변화하고 발전해 가야 한다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최 청장은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의용소방대 운영을 통해 조직운영을 내실화하고 전문의용소방대의 운영을 활성화해 지역 실정에 맞는 맞춤형 봉사활동과 새로운 역할 정립 등 한층 전문화되고 능동적인 봉사활동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소방방재청장 특강에 앞서 한성대학교 이창원 교수를 초청 '봉사조직의 자율적ㆍ자생적 운영 방안'이란 주제로  자율적 봉사조직으로서의 나아갈 방향과 역할 등에 대한 강의가 있었다.
 
소방방재청 관계자는 "시대적 변화에 맞춰 의용소방대 활동영역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창출하고자 특강을 실시하게 됐으며, '전국의용소방대 연합회'를 중심으로 의용소방대의 활동영역 확대 등 의용소방대의 전문화 및 발전방향을 모색해 가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소방방재청 관련기사목록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