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소방서는 25일 오전 긴급구조통제단 각 업무별 담당자를 대상으로 신속한 수습체계의 도모를 목표로 다중이용시설 화재 발생에 따른 긴급구조통제단 각 기능별 임무숙지 등 현장대응능력 제고를 위한 긴급구조통제단 기능숙달 도상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오전 6시 30분경 을왕동 소재 영종골든스카이리조트 3층 객실에서 원인미상의 화재가 발생해 외부 베란더를통해 직상층으로 연소 확대되고 있는 상황을 가정했다.
아직 대피하지 못한 손님이 다수 남아있어 다수사상자 발생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훈련메세지를 내린 후 통제단 구성과 대원들의 임무ㆍ대응방안에 대해 토의하고 최근 사고사례를 통한 문제점 도출ㆍ개선방안을 마련하는 시간을 가져 각 반별 대처능력을 강화했다.
주요훈련 내용으로는 신고접수와 출동지령, 선착대ㆍ현장지휘대 활동, 긴급구조통제단 가동, 각 반 담당별 역할, 복구ㆍ수습 등이다.
긴급구조통제단 총괄지휘반장은 “최근 우리사회의 불안정한 분위기상 긴급구조통제단의 신속ㆍ정확한 가동으로 국민의 정부에 재난수습에 대한 불신을 해소해야 한다”며 지속적 훈련과 임무숙지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황은경 객원기자 flower9701@korea.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천영종소방서 예방총괄팀 소방위 황은경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