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소방서(서장 정순욱)는 지난 5일 오후 1시 본서 대회의실에서 소방공무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경영연구소 박시호 이사장 초청 특별 강연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IT시대에 행복한 삶’이라는 주제로 강의한 박시호 이사장은 2003년부터 지금까지 16년 간 휴일을 제외하고 매일 전국 수천 명에게 보내는 행복편지를 통해 진정한 의미의 행복을 전달하고 있다.
이날 박 이사장은 특유의 재치와 유머로 분위기를 이끎과 동시에 직원들에게 도전할 때 진정한 행복을 찾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도전하는 사람이 아름답다라는 말이 있다”며 “자칫 현재에 안주할 수 있는 직원이 있다면 지금 당장 도전하라, 예전의 꿈을 펼쳐야 한다”고 말했다.
정순욱 서장은 “이날 특강을 통해 직원들이 도전에 대한 두려움을 떨쳐 발전적인 마인드를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소방관으로써 자신감을 갖고 매사에 도전한다면 바쁜 업무 속에서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박시호 이사장은 재무부장관 비서관을 시작으로 부총리 겸 재정경제원장관 비서관 등 여러 공직을 거쳐 우체국예금보험지원단 이사장을 역임하고 현재 행복경영연구소 이사장으로 매월 월간조선과 월간 SEOUL CITY에 ‘박시호의 행복편지’를 발행하고 있다.
119뉴스팀 119news@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