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재빈 임동119안전센터장, ‘그들을 어떻게 막을 것인가’ 출간과거 범죄 통해 발생 원인과 예방대책 등 짚어
[FPN 최누리 기자] = 송재빈 광주북부소방서 임동119안전센터장이 ‘그들을 어떻게 막을 것인가’라는 제목의 책을 펴냈다.
이 책은 일상생활에서 발생한 사건들을 짚어보고 그 원인, 예방대책 등의 필요성을 사례와 사건 중심으로 정리한 서적이다.
우리는 하루에 수많은 선택을 하며 살아간다. 위기가 닥쳤을 때 순간의 선택에 따라 인생이 달라지기도 한다. 그 순간을 현명하게 대처한다면 범죄 피해에서 벗어날 수 있다. 그가 펜대를 잡은 이유도 지금까지 일어난 사건ㆍ사고를 통해 다양한 대처 방안을 익혀 범죄 희생자가 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서다.
또 이 책에서는 범죄자의 뒷이야기도 소개하고 있다. 범죄가 개인의 일로 끝나지 않기 때문에 우리 사회가 곰곰이 생각해야 할 부분을 제시하기 위해서다.
송 센터장은 “범죄는 사회를 보여주는 겨울”이라며 “사회가 발전하듯 범죄 역시 날로 진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과거 성범죄와 학교폭력, 방화, 중독, 노인 범죄, 정신 질환자 범죄 등을 통해 우리 사회의 어두운 면을 돌아보고 함께 고민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최누리 기자 nuri@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