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괴산소방서, 겨울철 빙판길 교통사고 주의 당부

광고
119뉴스팀 | 기사입력 2019/12/09 [14:00]

괴산소방서, 겨울철 빙판길 교통사고 주의 당부

119뉴스팀 | 입력 : 2019/12/09 [14:00]

 

괴산소방서(서장 장창훈)는 겨울철 한파와 폭설로 도로 곳곳이 결빙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빙판길 교통사고 주의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겨울철은 급격한 기온하강과 적설로 인해 도로가 결빙되며 빙판길이 만들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낮 동안 내린 눈이 밤사이 얼면 블랙아이스가 만들어져 교통사고 위험을 가중시킨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스노체인 등 월동용품 준비 ▲차량 감속 운행 ▲차간 안전거리 유지 ▲만약의 사태 대비한 시야 확보 및 방어 운전 ▲기상상태가 좋지 않은 날에는 가급적 대중교통 이용 등을 실천하는 게 바람직하다.

 

또 커브길과 터널 통과 전ㆍ후, 교량을 지날 땐 반드시 서행하며 육안으로 구분할 수 없는 블랙아이스에 항상 대비한다.

 

블랙아이스 발생 시 눈길보다 6배 이상 미끄럽기 때문에 운전자는 감속해 운행하며 안전거리를 확보한다. 만일 미끄러지는 경우에는 미끄러지는 방향으로 핸들을 돌려서 차제가 회전하지 않도록 한다.

 

소방서는 겨울철 차량 화재ㆍ교통사고 현장에서 소방차량에 적재된 염화칼슘, 모래 등을 이용해 사고 재발을 방지하고 2차 사고를 예방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

 

소방서 관계자는 “눈길이나 빙판길을 대비해 스노체인 등 안전장구를 꼭 구비하길 바란다”며 “평소보다 서행해 안전사고가 일어나지 않길 주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119뉴스팀 119news@fpn119.co.kr

괴산소방서 관련기사목록
광고
릴레이 인터뷰
[릴레이 인터뷰] “적재적소 역량 발휘할 응급구조사 배출 위해 노력”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