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방재신문은 지난 32년간 소방방재 분야의 대표 전문지로서 소방 안전에 대한 전문 소식을 발 빠르고 정확하게 보도했습니다. 오랜 세월 동안 독자와의 약속을 변함없이 지킨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이천 물류창고 화재와 같은 큰 화재를 비롯해 크고 작은 화재가 연일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소방 안전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화재를 초기에 예방하고 각종 재난을 사전에 방지하는 데 수많은 독자가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이런 현실에 맞게 그동안 소방방재신문은 다양하고 깊이 있는 주제를 바탕으로 소방 안전, 화재, 재난에 대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해 소방 가족을 비롯한 국민에게 많은 호응을 이끌어 냈습니다.
앞으로도 소방 안전 소식뿐 아니라 소방 산업에 대한 동향, 소방 전문가 기고, 소방인에 대한 소식 등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독자층에 지속해서 정보를 제공해 준다면 대한민국 안전 구축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한국소방산업기술원도 소방용품 시험ㆍ검사를 시작으로 위험물시설의 안전관리, 소방장비 품질확보, 소방기술 연구개발, 소방산업 진흥 등 하고 있는 업무를 이상 없이 수행해 세계 최고 수준의 소방기술 전문기관으로서 국민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소방방재신문의 창간 32주년을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소방방재 분야의 대표 전문지로서 무한한 발전을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