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소방청, 재난관리평가 우수기관 선정… 국무총리 표창

청 단위 재난관리 책임기관 중 유일하게 우수등급

광고
박준호 기자 | 기사입력 2020/12/15 [17:28]

소방청, 재난관리평가 우수기관 선정… 국무총리 표창

청 단위 재난관리 책임기관 중 유일하게 우수등급

박준호 기자 | 입력 : 2020/12/15 [17:28]

[FPN 박준호 기자] = 소방청(청장 신열우)이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0 재난관리책임기관 평가’에서 우수등급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재난관리평가는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재난관리책임기관의 전년도 재난관리업무 추진 성과와 실적을 평가하는 제도다. 기관의 책임성과 재난관리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2005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다.


올해는 중앙행정기관 28, 공공기관 54, 지방자치단체 243개를 평가했다. 이중 소방청은 국방부 등 5개 기관과 함께 우수등급을 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우수등급을 받은 기관 중 청 단위는 소방청이 유일하다.


소방청은 ▲재난 발생 시 재난 대응 실무반의 편성 숙지도 ▲재난안전 분야 재정투자계획 확대 실적 ▲재난ㆍ안전관리 업무담당자 전문교육 실적 ▲유형별 위기징후 관리 실적 ▲실제 재난 사고 대응 사례 ▲재난 관리평가 대응 충실도 등에서 만점을 받았다.


소방청은 내년에 재난 유형별 위기관리 매뉴얼을 개선하는 등 국민 안전을 실질적으로 강화할 수 있는 시책을 적극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신열우 청장은 “올해 코로나19 대응 등을 경험 삼아 예측이 어려운 상황의 발생을 가정,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선제적인 예방대책을 중점 개발하겠다”고 전했다.

 

박준호 기자 parkjh@fpn119.co.kr

광고
[기획-러닝메이트/한국소방안전원]
[기획-러닝메이트/한국소방안전원] 안전을 넘어 정책의 기준 제시 ‘정책연구과’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