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협, ‘어린이 재난 안전교육’ 유튜브서 10만회 돌파

광고
최누리 기자 | 기사입력 2021/07/20 [19:02]

화보협, ‘어린이 재난 안전교육’ 유튜브서 10만회 돌파

최누리 기자 | 입력 : 2021/07/20 [19:02]

▲ 어린이재난안전교육 영상 캡처

 

[FPN 최누리 기자] = 화재보험협회에서 제작한 ‘어린이 재난 안전교육’ 영상이 유튜브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화재보험협회(이사장 이윤배, 이하 화보협)는 지난해 8월 공개한 ‘어린이 재난 안전교육’ 동영상이 유튜브 누적 조회수 10만회를 돌파했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화보협은 어린이집 등 교육 현장을 직접 방문해 진행하던 재난 안전교육이 코로나19로 중단되자 동영상 콘텐츠를 통한 비대면 교육방식을 도입했다.

 

동영상은 2부로 구성됐다. 1부 이론교육에선 화재 예방과 대처법을, 2부는 실습 교육에서 불이 날 수 있는 물건 찾기와 화재 시 대피 방법 등의 내용이 담겼다.

 

영상이 꾸준한 인기를 얻을 수 있었던 이유는 다소 딱딱할 수 있는 안전교육에 애니메이션 기법을 채택해 아이들의 눈길을 끌었고 어린이가 직접 실습에 참여하는 등 현장감을 높였기 때문이라고 화보협은 설명했다.

 

해당 영상은 유튜브에서 ‘어린이 재난 안전교육’이나 ‘화재보험협회’를 검색하면 시청할 수 있다.

 

화보협 관계자는 “어린이의 조기 안전교육을 통해 우리 사회 안전문화가 더욱 빠르게 정착될 수 있도록 온ㆍ오프라인 콘텐츠 개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누리 기자 nuri@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