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119기고] 가을철 화재 예방에 적극 동참하자

광고
영광소방서 홍농119안전센터 소방장 김형필 | 기사입력 2021/11/04 [13:30]

[119기고] 가을철 화재 예방에 적극 동참하자

영광소방서 홍농119안전센터 소방장 김형필 | 입력 : 2021/11/04 [13:30]

▲ 영광소방서 홍농119안전센터 소방장 김형필

쌀쌀해지는 가을 날씨로 인해 가정 내 전기 사용량이 늘어나고 산행을 즐기는 사람으로 안전불감증이 나타난다. 가정 내 화재 예방을 위한 생활수칙과 산불 예방 안전수칙에 대해 알아보자.

  

날씨가 추워지는 요즘 전기매트나 전기난로 등의 온열 기기를 사용하는 일이 많다. 이때 문어발식 콘센트를 사용하면 자칫 큰 화재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외출할 땐 전원을 끄고 콘센트 위에 먼지를 제거하며 오래된 온열 기기는 교체해야 화재를 예방할 수 있다. 또 전류 차단 기능이 있는 멀티탭을 사용하는 게 안전하다.

 

특히 코로나19로 가까운 가을산의 경취를 즐기려는 사람이 많다. 가을 산행에 앞서 등산객은 입산 가능 여부를 파악하고 입산통제구역이나 폐쇄된 등산로는 출입하지 말아야 한다.

 

또 취사ㆍ야영은 지정된 장소에서만 행한다. 취사용품을 챙겨가는 분들은 자칫 마른 가을 나무에 불이 옮겨붙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한다. 절대 산림이나 산림과 가까운 곳에서의 흡연은 금지하고 성냥, 라이터 등 인화물질을 소지하면 안 된다.

 

가을이 성큼 다가오는 만큼 꼼꼼한 화재 예방수칙을 준수해 안전하고 좋은 하루가 됐으면 한다.

 

영광소방서 홍농119안전센터 소방장 김형필

 

※ 외부 필자의 기고 및 칼럼 등은 FPN/소방방재신문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영광소방 관련기사목록
광고
릴레이 인터뷰
[릴레이 인터뷰] “적재적소 역량 발휘할 응급구조사 배출 위해 노력”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