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콘트롤즈, 에코바디스 ESG 평가서 플래티넘 획득10만개 이상 평가 기업 중 상위 1% 차지[FPN 최누리 기자] = 존슨콘트롤즈는 글로벌 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 평가기관 에코바디스로부터 가장 높은 플래티넘 등급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에코바디스는 공급망의 지속가능성을 다루는 주요 평가기관으로 환경과 노동권ㆍ인권, 윤리, 지속가능한 조달 등 4가지 핵심 주제 아래 지속가능성에 대한 21가지 기준으로 평가한다.
에코바디스의 플래티넘 등급에는 지속가능성에 대한 존슨콘트롤즈의 확고한 의지가 반영됐다. 존슨콘트롤즈는 일찍이 탄소 배출량을 보고하고 감축을 약속했다. 2017년부터 탄소 배출량을 38% 감축하는 진전을 이뤘고 2030년까지 총 55% 감축할 계획이다.
존슨콘트롤즈는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보다 개선하기 위해 계속해서 의미 있는 조치를 하고 있다. 파리 기후 협정에서 제시한 목표보다 10년 빠른 2040년까지 스콥 1, 2 탄소 중립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존슨콘트롤즈는 지속가능한 공급업체 협회를 통해 공급망을 관리한다. 선정된 모든 공급업체는 에코바디스로부터 최소 브론즈 등급을 받아야 하며 지속가능성을 품질, 서비스ㆍ비용과 동등한 수준으로 평가받는다.
레나에 케자르 글로벌 지속가능성 부문 부사장은 “이번 플래티넘 등급 획득은 10만개가 넘는 전 세계 기업 중 상위 1%라는 성적을 거둔 결과”라며 “존슨콘트롤즈는 탈탄소화가 가속화되는 가운데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만이 아니라 자사 비즈니스 관행으로도 지속가능성을 선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누리 기자 nuri@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