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양소방서, 성희롱 예방교육 실시

광고
황정식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13/04/25 [16:07]

광양소방서, 성희롱 예방교육 실시

황정식 객원기자 | 입력 : 2013/04/25 [16:07]

광양소방서(서장 나윤환)는 직원 135명을 대상으로 4월 18일, 19일, 23일 3회에 걸쳐 강사 순회교육 방식으로 ‘직장내 성희롱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서로 존중하는 건전한 직장분위기 조성을 위해, 여성발전기본법과 공공기관의 성희롱예방지침, 성매매 방지 및 피해자 보호 등의 법률에 관련한 의무 사항으로 실시됐다.

직장 내 강사요원들이 직접 방문하여 동영상 강의 시청을 시작으로 성희롱 의식에 대한 사전점검 및 직장내 성희롱 방지를 위해 동료로서 할 일, 상사 선배로서 할 일을 구체적으로 소개하며, 소방공무원의 성희롱 예방능력 강화라는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성희롱 발생 시 처리절차, 고충상담 및 구제절차에 대해서도 사례를 통해 설명 하였으며, 무의식적으로 이루어지는 성희롱에 대하여 피해자가 되지 않기 위하여 명확하게 거부의사를 표현하는 방법 등을 재미있게 설명하여 직원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나윤환 광양소방서장은 "말하기 전, 행동하기 전에 5초만 먼저 생각하는 작은 관심이 건강한 직장의 튼튼한 밑바탕이 될 수 있다"고 당부하면서 직장내 성희롱․성매매 예방을 위해 하반기에도 전 직원이 참여하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황정식 객원기자 poohzot@korea.kr


광양소방서 관련기사목록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