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국민 여러분! 그리고 소방 가족 여러분!
국민의 신뢰와 사랑으로 성장한 대한민국 소방이 예순 한번째로 맞는 소방의 날입니다. 국민의 축하와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존경하는 대통령님 내외분을 모시고 국민이 안전한 나라 대한민국을 소방청이 만들어가겠다는 다짐의 장을 갖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농작물이 주인의 발소리에 열매가 익어가듯 소방 안전도 현문현답(現問現答)입니다. 지금 이 시간에도 소방은 화재와 구조․구급, 생활안전에서 육초에 한번씩 출동하고 있습니다. 최일선에서 활동하고 있는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의 노고에 고마운 마음을 전합니다.
사랑하는 소방 가족 여러분!
소방의 최고 가치는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경험했던 재난을 분석하여 미증유의 재난에도 더 꼼꼼하고, 더 섬세하게 대비하고, 어떠한 재난이 발생하더라도 민ㆍ관의 공고한 협력을 바탕으로 신속, 최고, 최대의 현장 대응 시스템을 만들어갑시다.
뿐만 아니라 소방 규제혁신도 앞장서 검토하고 합리적으로 정비하여 기업활동의 애로를 해소하고 국내 소방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힘을 보태고 발전시켜 나갑시다.
우리 소방은 국민의 어떤 부름에도 언제든지 응답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국민 여러분께 약속드립니다.
국민이 안전한 나라를 위해 대한민국 소방, 119가 늘 함께 하겠습니다!
이 자리를 빛내 주시기 위해 참석해 주신 대통령님 내외분과 내외귀빈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리며 소방 가족의 안전을 기원합니다.
2023년 11월 9일 남화영 소방청장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