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5 건축소방방재산업전] (주)아이앤씨테크놀로지, ‘스마트 IoT 아크감지 모니터링 시스템’

광고
최누리 기자 | 기사입력 2025/02/25 [09:35]

[2025 건축소방방재산업전] (주)아이앤씨테크놀로지, ‘스마트 IoT 아크감지 모니터링 시스템’

최누리 기자 | 입력 : 2025/02/25 [09:35]

 

[FPN 최누리 기자] = (주)아이앤씨테크놀로지(대표이사 박창일)는 분기회로에서 발생하는 전기화재 위험을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즉각적으로 알리는 ‘스마트 IoT 아크감지 모니터링 시스템’을 선보이며 참관객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 시스템은 아크차단기와 유무선 게이트웨이, 대시보드, 소셜미디어 알림 서비스 등으로 구성된다. 분전반에 설치된 아크차단기에서 누전이나 아크, 과전류, 온도, 전력량 등의 변화를 감지하면 이를 게이트웨이를 통해 대시보드로 관련 사실을 실시간 표시해준다. 동시에 경고 메시지를 통해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또 와이파이와 이더넷 등 다양한 유무선 통신 방식으로 수집된 데이터를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시설 관리자는 전기화재 위험 요소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특히 아크 감지 시 카카오톡 알림을 통해 관련 사실을 시설 관리자에게 전달해준다. 대시보드 구성을 사용자 맞춤형으로 설계가 가능한 점도 장점이다. 

 

아이앤씨테크놀로지 관계자는 “이 시스템을 설치하면 대시보드를 통해 전기화재 위험 요소를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어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다”며 “차단기는 누전은 물론 아크까지 감지ㆍ차단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최근 전기설비 규정 행정 예고에 맞춰 초소형 아크차단기를 출시하기도 했다”고 강조했다.

 

최누리 기자 nuri@fpn119.co.kr

광고
COMPANY+
[COMPANY+] “10초 만에 덮고 노즐로 냉각”… 전기차 화재 솔루션, (주)더세이프코리아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