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은평소방서, 꿈나무 마을 어린이 소방안전체험

광고
차기영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15/05/04 [10:30]

은평소방서, 꿈나무 마을 어린이 소방안전체험

차기영 객원기자 | 입력 : 2015/05/04 [10:30]
▲ 꿈나무 마을 소방안전체험     ©차기영 객원기자
 
서울특별시 은평소방서(서장 김용준)는 은평구의사회(화장 김기창)와 공동으로 지난 2일 오전 은평구 응암동 소재 꿈나무 마을 어린이 및 지도교사 70여명을 대상으로 보라매 안전체험관에서 소방안전체험을 실시했다.

보라매 안전체험관에 도착한 꿈나무 마을 어린이들과 지도교사는 간단한 주의사항 등 오늘 일정에 관한 오리엔테이션마치고 체험에 들어갔다.

▲ 소화기 화재진압 체험     ©차기영 객원기자
 
체험은 두 개조로 나눠 진행됐으며 지진체험을 먼저 실시했다. 지진체험이 끝나고 소화기 시뮬레이션 화재진압체험, 풍수해 체험장에서 초속 30미터에 육박하는 강풍체험, 노래방과 지하철 전동차에서 피난체험 등 두 시간여 동안 소방안전체험을 진행했다.

▲ 지하철 전동차 연기대피체험     ©차기영 객원기자
 
소방서 관계자는 “오늘 진행한 꿈나무 마을 어린이 소방안전체험 프로그램은 평소 소방안전교육에 소외되기 쉬운 복지시설에 대한 안전취약 계층 해소를 위해 진행했다”며 “은평소방서는 안전취약 계층을 발굴하고 안전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차기영 객원기자 chagy@seoul.go.kr
은평소방서 홍보담당입니다. 우리 은평소방서는 24시간 불철주야 시민의 안전을 위해 활동하고 있으며 소방대원들은 동분서주 은평구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시민의 안전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을 약속 드리며 은평소방서의 소방활동에 더욱 관심을 가져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은평소방서 관련기사목록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