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소방서(서장 박용기)는 지난 9일 소방의 날을 맞이해 군민의 소중한 생명 보호와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고자 ‘불조심 강조의달 화재예방 캠페인’, ‘119 캠페인’, ‘소화기 Up&Down 캠페인’, ‘소방차 길 터주기’ 참여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소방차량 5대, 인원 65명을 동원해 나주시 일원 교통량이 많고 혼잡한 중앙로 주요 도로에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상가 등 다중이용시설 밀집지역에서 화재예방 캠페인 등을 시행해 주민들에게 골든타임 확보와 화재예방의 중요성을 집중 홍보해 나갔다.
골든타임은 화재의 초동진압과 응급환자의 소생률을 높이기 위한 시간으로 화재 또는 사고환자 발생 후 최초 5분을 말하며 119캠페인은 ‘우리집 소화기 1개 경보기 1개는 생명을 9합니다’는 슬로건으로 주택 내 기초소방시설 설치 홍보를 말한다.
또, 소화기 Up&Down 캠페인은 소화기 흔들기는 소화기를 주기적으로 거꾸로 들어 분말의 고체화를 예방해 유사시 소화기 사용의 효율을 높이고자 추진하는 캠페인이다. 4가지 캠페인은 겨울철소방안전대책 중 불조심 강조의 달 기간에 집중 홍보하고 있다.
나주소방서 관계자는 “‘불조심 강조의달 화재예방 캠페인’, ‘119 캠페인’, ‘소화기 Up&Down 캠페인’, ‘소방차 길 터주기’캠페인은 시민의 생명 및 재산 보호와 직결되는 것”이라며 “군민의 강력한 의지와 동참이 있어야만 우리 곳곳에 남아있는 잘못된 관행을 바로 잡는데 도움이 된다” 고 전했다.
박태진 객원기자 109bn1co@korea.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주소방서 홍보담당자 박태진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