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미 오클라호마 주립대 삼척 방재산업에 투자 제안

美 오클라호마 주립대 중앙소방학교에 이어 삼척시 방문

광고
이지은 기자 | 기사입력 2007/03/15 [10:30]

미 오클라호마 주립대 삼척 방재산업에 투자 제안

美 오클라호마 주립대 중앙소방학교에 이어 삼척시 방문

이지은 기자 | 입력 : 2007/03/15 [10:30]
지난 13일 중앙소방학교 방문에 이어 미국 오클라호마 주립대학 교수 및 투자유치 관계자들이 삼척시를 방문, 방재산업 교육훈련과 기업유치에 대한 투자제안을 했다.

안토니브라운 교수, 현종민 교수와 방재출판사의 빌로빈슨 씨 등은 삼척시 방재산업의 투자유치 지원 및 대학원 석사학위과정 개설을 협의하기 위해 삼척시와 강원대 삼척캠퍼스를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 삼척시로 부터 방재산업테크노밸리 구축사업의 필요성과 방재산업 미래비전에 대한 설명을 듣고, 오클라호마 교수진과 방재출판사로 부터 삼척시에 투자유치 및 대학지원과 학위 프로그램 공동운영 등을 약속했다.

미국 오클라호마 대학은 소방안전기술학과를 중심으로 한 방재분야 특성화 대학으로 삼척시가 추진하고 있는 외국의 방재기업 유치를 위한 방재관련 산업체와 교류에 힘을 실어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이번 방문을 통해 삼척시는 방재산업에 대한 필요한 해외 자료수집과 공동연구 활성화 및 지역 방재산업 투자유치에 청신호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있다.
 
한편, 소방방재청은 오클라호마 비상관리국과의 상호교류를 희망하고 소방, 비상관리석사과정 설치운영을 위해 오는 26일 소방방재청(중앙소방학교), 강원대학교, 미국오클라호마주립대간 mou체결에 따른 실무협의시  적극 협조 등에 대해 환담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설명
13일 중앙소방학교를 방문한 오클라호마 주립대학 일행과 소방방재청(중앙소방학교)관계자들이 환담을 나누었다.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