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응급처치 기초부터 위험예방까지 <서바이벌 핸드북> 발간

광고
이지은 기자 | 기사입력 2007/06/08 [10:23]

응급처치 기초부터 위험예방까지 <서바이벌 핸드북> 발간

이지은 기자 | 입력 : 2007/06/08 [10:23]
 
▲ <서바이벌 핸드북>    © 진선 books    
자연 속에서 아웃도어 활동을 하며 주말 휴 테크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캠프장에서 스토브를 이용해 요리를 하고, 고무튜브를 타고 강에서 헤엄을 치기도 하며, 산행을 즐기기도 한다.
 
이런 아웃도어 활동은 야외에서 이루어지는 만큼, 그 환경에 따라 다양한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
 
요리를 하다가 화상을 입을 수 있고, 강에서 급류에 휩쓸려 하류로 떠내려 갈 수도 있으며, 산에서 길을 잃고 실족 추락하기도 한다.
 
하지만 사전에 자연의 특징을 이해하고 안전사고에 대한 지식을 갖춘다면, 사고를 예방할 수 있으며, 사고가 발생했더라도 구조법과 응급처치법을 알고 있다면, 당황하지 않고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다.
 
아웃도어 북스 시리즈의 세 번째 책인 <서바이벌 핸드북>은 야외생활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응급처치법과 상황별 위험예방법을 담고 있다.
 
이 책은 안전한 야외 활동을 위한 필수 지침서로서, 기본적인 응급처치법을 사진과 함께 알기 쉽게 설명해 놓았으며 응급상황 시 행동순서를 단계별로 정리 해 놓았다.
 
또한 캠프장과 강, 바다, 산 등의 장소별 위험요소와 안전사고의 특징, 사고 예방법ㆍ구조법에 대해 나와 있다.
 
아울러 <서바이벌 핸드북>은 포켓 사이즈의 핸드북으로, 야외에 나갈 때 휴대하면 응급 상황 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서바이벌 핸드북 관련기사목록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