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N 신희섭 기자] = 한국소방산업기술원(원장 최웅길) 미래소방기술연구소에서 소방산업체 등을 대상으로 기술상 애로사항과 연구해야할 과제 등에 대한 기술수요 조사를 실시한다.
조사내용은 소방산업체에서 연구개발을 필요로 하는 애로기술과 향후 국가 R&D사업에 참여해 실용화하고자 하는 기술, 신규 기술기준마련 등 제도개선과 관련된 기술 등이다.
조사기간은 이달 2일부터 31일까지로 소방산업체 및 KFI 직원 등이 대상이다.
KFI 관계자는 “이번 수요조사를 통해 제안된 내용 중 KFI에서 독자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사안에 대해서는 해당 기술을 많이 알고 있는 직원들을 활용해 연구 또는 기술지원 컨설팅을 할 계획”이라며 “연구범위가 크거나 독자 추진이 어려운 과제의 경우 연구과제로 분류해 별도 또는 국가 R&D 과제 등으로 추친해 소방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계자는 또 “기술적 애로와 실질적으로 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기술연구와 신제품 개발, 제도개선 분야 등 소방산업체를 경영 또는 실무를 직접 담당하면서 느꼈던 다양한 연구과제 등이 많이 제안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신희섭 기자 ssebi79@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