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김제소방서, 시민과 함께하는 소방차 길터주기 훈련

광고
이진철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16/03/15 [17:46]

김제소방서, 시민과 함께하는 소방차 길터주기 훈련

이진철 객원기자 | 입력 : 2016/03/15 [17:46]
▲ 김제소방서는 15일 김제전통시장 등 주요 도로에서 김제시여성단체협의회 등 5개 기관, 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소방차 길터주기 훈련을 실시했다.     © 이진철 객원기자

 

김제소방서(서장 박기선)는 지난 15일 김제시 일원에서 김제시 모범운전자회 및 김제시여성단체협의회와 함께 신속한 재난현장 접근 향상을 위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훈련에는 소방펌프차, 순찰차 등 차량 5대와 모범운전자회, 김제시여성단체협의회를 비롯하여 여성의용소방대, 김제경찰서 등 인원 40여명이 참여했고 김제 전통시장 및 주요 간선도로에서 소방출동로 확보를 위한 홍보방송과 가두캠페인을 병행했다.

  

특히 김제시여성단체협의회원들이 출동 소방차에 탑승해 훈련에 참여함으로써 소방차 길 터주기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양보운전 요령을 체득할 수 있도록 해 눈길을 끈다.

  

훈련에 함께 참여한 김제시여성단체협의회 임익주 사무국장은 “실제 출동차량에 동승해보니 시민의 협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앞으로 소방차 길 터주기를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소방서 관계자는 “소방차 길 터주기에 대한 다양한 시민참여와 홍보로 시민들의 의식변화와 공감대 형성을 위한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하면서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이진철 객원기자 ljc3633@korea.kr

이진철 객원기자(ljc3633@korea.kr)
광고
릴레이 인터뷰
[릴레이 인터뷰] “적재적소 역량 발휘할 응급구조사 배출 위해 노력”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