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조달품질원, 전문검사기관 간담회 개최

검사기관 의견 청취 및 품질관리 개선방안 논의

광고
신희섭 기자 | 기사입력 2016/03/31 [14:10]

조달품질원, 전문검사기관 간담회 개최

검사기관 의견 청취 및 품질관리 개선방안 논의

신희섭 기자 | 입력 : 2016/03/31 [14:10]

 

[FPN 신희섭 기자] = 조달청 조달품질원은 지난 30일 일산 킨텍스에서 전문검사기관 관계자들을 초청해 조달물자 납품검사제도 개선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조달물자의 납품검사를 담당하고 있는 22개 전문검사기관들의 현장의견을 수렴하고 조달물자 검사의 신뢰성을 유지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문검사기관은 주요 조달물자의 품질확보를 위해 전문성이 확보된 검사기관을 조달청이 선정하고 납품검사를 위탁하는 기관으로 한국소방산업기술원도 조달청 전문검사기관 중 하나다.

 

조달품질원은 이날 감담회를 통해 안전관리물자 품질관리방안과 검사기관의 부실검사 및 검사 관련 불공정ㆍ부패행위에 대한 제재 강화 등 올해 제도 운영방안에 대해 설명했다.

 

검사기관 참석들 또한 전문검사기관 검사업무 수행 방법의 표준화 방안 등 제도 개선을 건의했다.

 

백승보 조달품질원장은 “조달물자는 국민들이 이용하는 행정서비스에 사용되는 것인 만큼 품질과 안전이 항상 최우선적으로 고려되어야 한다”며 “납품검사는 전문검사기관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므로 책임감을 가지고 보다 엄격하고 투명, 공정하게 검사업무를 수행해 주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희섭 기자 ssebi79@fpn119.co.kr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