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나주소방서,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합동소방훈련

광고
박태진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16/05/19 [15:20]

나주소방서,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합동소방훈련

박태진 객원기자 | 입력 : 2016/05/19 [15:20]

 

▲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합동소방훈련    © 박태진 객원기자

 

나주소방서(박용기 서장) 빛가람119안전센터는 지난 17일 나주 혁신도시 소재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직원 1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화재발생에 따른 피난대피 및 안전한 진압과 원활한 소방활동 등 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공공기관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합동소방훈련은 비상상황에 대한 대처능력 향상을 위해 실시된 이번 훈련은 화재발생시 인명대피 및 유도훈련에 중점을 두고 시행됐고, 공공기관 방화관리에 관한 규정에 따른 ▲자위소방대의 조직 및 초기소화활동 ▲소방시설작동 및 활용법 ▲인명대피요령 및 구조방법 등을 점검했다.


더불어 전파진흥원내 가상화점을 설정하여 옥내소화전을 활용하여 화재진압훈련을 실시함으로써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는 등 직원들의 안전교육에 중점을 뒀으며 또한 응급환자가 발생할 경우를 대비하여 구급대원과 함께 심폐소생술 등 생활응급처치 교육을 병행 실시했다.

 

훈련을 실시한 빛가람119안전센터장(센터장 류광천)은 화재발생시 초기 5분이 얼마나 효율적으로 상황에 대처하느냐에 따라 전혀 다른 결과가 초래함으로 앞으로도 공공기관과 지속적인 합동소방훈련을 전개하여 쳬계적인 현장 대응능력을 배양하고 관계기관과 상호 공조체제 확립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박태진 객원기자 109bn1co@korea.kr

 

나주소방서 홍보담당자 박태진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