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면재해경감협회, 간담회 개최

협회 교육사업 등 다각도의 의견들 제시

광고
문기환 기자 | 기사입력 2007/11/05 [09:48]

사면재해경감협회, 간담회 개최

협회 교육사업 등 다각도의 의견들 제시

문기환 기자 | 입력 : 2007/11/05 [09:48]
▲ 인사말을하고 있는 사면재해경감협회 김상규 회장      ©소방방재신문사
사면재해경감협회(회장 김상규)는 지난달 24일(수)서울 리더스 클럽에서 협회 임원 및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회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지난 8월 부산에서 정기임원회의를 통해 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및 이사회를 가진 이후 첫 번째 간담회로써 그동안 사면재해경감연구소 설립, 강원대학교 부설 방재연구센터 심포지엄에서의 연구발표, 홍콩 기관과의 mou체결 등 운영에 있어 그동안의 경과도 정리하는 숨고르기의 시간이었다.
 
특히 간담회에서는 협회가 10월15일자로 재해경감대책협의회 등록기관으로 승인되어 앞으로 산사태, 도시방재, 사면분야의 현지조사업무를 지원하는 일과 관련해서 소방방재청 윤용선사무관이 안내를 하는 시간이 있었다.
 
이날 제안된 사항으로는 협회 차원에서 사면재해경감교육을 특성화 (예, univ. of colorodo의 숏 코스, 내진과 지진에 관한 교육 등)하여 실시하는 필요성, 소방방재청에는 이 교육수강자에 관해서 가산점수제를 도입을 요청할 것,  정보화를 목적으로 협회 자체에서 사면 db를 구축해서 소방방재청에 제시해야 하며 이것을 다른 단체들 사이에서 차별전략으로 사용해야한다는 등의 의견들이 제시되었다.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