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성소방서, 봄철 무리한 산행 자제 당부

고성소방서 산악사고 예방

광고
김선식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17/03/29 [15:27]

고성소방서, 봄철 무리한 산행 자제 당부

고성소방서 산악사고 예방

김선식 객원기자 | 입력 : 2017/03/29 [15:27]
▲ 봄철을 맞아 고성소방서에서는 산행을 즐기는 등산객들에게 산악안전사고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김선식 객원기자

 

고성소방서(서장 진형민)는 봄철을 맞아 산을 찾는 등산객이 늘어남에 따라 산행 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산악안전사고에 대해 철저히 대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소방서에 따르면 봄철 산행 중 실족에 의한 낙상사고, 무리한 산행으로 인한 심장마비와 봄철 건조기 실화에 의한 산불 발생 등 봄철 안전사고가 전국적으로 심심찮게 발생하고 있다.

 

산악안전사고는 자신의 체력을 감안하지 않은 무리한 산행과 안전수칙 미준수가 주요원인이라는 게 소방서측의 설명이다.

 

안전한 산행을 위해서는 ▲자신의 건강상태와 나이를 고려한 산행코스 선정 ▲기온 급강하를 대비한 등산복 등 보온장비 준비 철저 ▲출발 전 충분한 준비운동과 스트레칭 ▲무단으로 등산로 이탈 금지 ▲등산 중 자신을 과신하지 말고 겸손한 마음으로 산행 즐기기 등 산악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소방서는 본격적인 봄철을 앞두고 산악관련 안전사고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주요 등산로 안전지킴이 운영, 산악위험 안내표지판 정비, 산악사고 다발지역 중점관리 등 봄철 산악사고 안전대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소방서 관계자는 “산행 전 가벼운 준비운동 등 사전준비를 철저히 하고 자신의 건강상태를 무시한 무리한 산행을 자제해야 하고 산악사고가 발생한 경우를 대비해 강원119신고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해 두면 위급한 상황에서 큰 도움이 된다”며 산을 찾는 등산객들에게 강원119신고앱을 꼭 설치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선식 객원기자 kss8000@korea.kr

강원 고성소방서 홍보담당입니다.
고성소방서 관련기사목록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