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소방서(서장 원미숙)는 민원인들의 편의를 위해 소방관련 민원 업무를 인터넷을 통해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 소방민원센터(www.mpss.go.kr/somim/)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소방민원센터란 민원인이 소방관서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을 통해 민원서류 등을 간편하게 제출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서비스 이용방법은 국민안전처 소방민원센터 홈페이지(http://www.mpss.go.kr/somin/)를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민원인은 언제 어디서든지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민원을 신청할 수 있고 신청한 민원서류의 진행상황과 처리결과까지도 확인이 가능하다.
소방민원센터를 통해 처리가능한 민원사항은 소방시설 등 작동기능점검 결과보고, 소방안전관리자(보조자) 선임신고, 소방안전관리자선임 연기신청이며 자세한 사항은 원주소방서 예방안전과(033-762-2119)로 문의하면 된다.
원미숙 서장은 “민원인들이 소방민원사이트를 통해 민원서류를 제출하게 되면 소방서를 직접 방문하는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고 처리결과도 바로 확인이 가능한 만큼 적극적으로 활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두화 객원기자 mildc22@korea.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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