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 남부소방서, 화재피해주민 복구 지원

광고
강성식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09/03/30 [10:09]

광주 남부소방서, 화재피해주민 복구 지원

강성식 객원기자 | 입력 : 2009/03/30 [10:09]

 
광주 남부소방서(서장 배성근)에서는 최근 경제위기로 사회적 관심에서 더욱 멀어지고 있는 소외계층 및 사회복지 시설의 경제적 어려움을 덜어주고자 지난 2월부터 시행중에있는 '서민생활안전 119 service day'운영의 일환으로 이번 3월에는 화재로 주택을 잃고 힘들어 하는 관내 주민을 찾아 피해주택 복구활동을 실시했다.
 
특히, 남부소방서 119구조대에서는 3월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관내 화재피해 주민인 박춘님(여, 82세, 남구 신장동 477번지)씨를 찾아 피해주택의 복구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복구활동에서는 화재주택 내부의 집기류 및 문틀, 창틀 등을 제거하고 주택주변의 환경정리 및 위험요소를 제거했으며 하이샤시 문틀과 창틀 설치, 실내의 전기 및 조명시설과 벽지, 장판도 새로 설치하는 등의 활동을 실시했다.
 
뿐만아니라 연로하신 피해주민 할머니를 위하여 기초건강검진을 실시하였으며 앞으로 화재로부터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단독경보형 연기감지기와 소화기도 보급했다.
 
앞으로도 남부소방서에서는 관내 어려운 주민들을 찾아 꾸준한 봉사활동을 실시함으로써 찾아가는 소방행정서비스를 구현하고 사회적 어려움에 동참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서민생활안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주 남부소방서 소식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