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은평소방서, 산악구조훈련 및 응급처치교육 실시

북한산 족두리봉에서 시민119산악구조대와 합동 진행

광고
김선옥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09/03/31 [10:14]

은평소방서, 산악구조훈련 및 응급처치교육 실시

북한산 족두리봉에서 시민119산악구조대와 합동 진행

김선옥 객원기자 | 입력 : 2009/03/31 [10:14]
은평소방서(서장 이상윤)에서는 지난 28일 오전 북한산 족두리봉 일대에서 소방공무원 및 시민119산악구조대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시민119산악구조대와 합동으로 산악구조훈련 및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교육을 실시 했다고 밝혔다.
▶ 은평소방서 구조대원과 시민119산악구조대원의 합동 암벽 산악구조훈련 장면     © 김선옥 ◀
이날 합동 훈련은 봄철을 맞아 북한산 국립공원에 행락객과 등산객이  늘어 나면서 산악 안전사고 발생 가능성이 증가함에 따라 은평소방서와 시민119산악구조대가 상호 유기적인 협조체제 확립과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합동훈련 실시로 북한산 일대의 각종 산악 안전사고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고 북한산 안전지킴이로서의 역할을 더욱 확고히 하고자 실시됐다. 

▶ 암벽타기 훈련중인 시민119산악구조대원     © 김선옥 ◀
행사에 참여한 소방관 과 시민119산악구조대원들은 북한산 불광매표소에서 족두리봉 정상까지 등반하면서 주말 북한산을 찾은 등산객들에게 산불조심 및 산악사고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고 사고위험지역 안전표지판 점검, 등산로 쓰레기 줍기 등을 병행했다.
▶ 족두리봉 정상에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교육중인 은평소방서 갈현구급대     © 김선옥 ◀
아울러, 족두리봉 정상 부근에서 은평소방서 구조.구급대원과 함께 합동으로 암벽 산악구조훈련 및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실습교육도 실시했다.

은평소방서 관계자는 “북한산을 찾는 등산객이 안심하고 산행을 할 수 있도록 주요 등산로에서 캠페인 전개 등 예방홍보활동을 강화하고, 구조대원의 산악구조훈련과 교육을 통해 산악사고 대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선옥 객원기자 ok2sons@seoul.go.kr
은평소방서 홍보담당 입니다.
광고
릴레이 인터뷰
[릴레이 인터뷰] “적재적소 역량 발휘할 응급구조사 배출 위해 노력”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