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체험행사는 관내 대형쇼핑몰의 주말 가족 단위 방문객을 대상으로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해 재난현장의 위험함을 직접 느끼고 각종 사고에 대처하는 방법을 익히며 건강한 가족안전문화를 육성코자 진행됐다.
방문객들은 이동안전체험차량을 이용해 지진, 화재역화, 암흑탈출, 비상구 찾기 등 재난현장을 체험하고 소소심 체험부스에 준비된 교육기자재를 이용해 소화기, 소화전, 심폐소생술을 배우고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심폐소생술 교육에는 여성의용소방대원 중 전문교육을 이수하고 강사자격을 취득한 대원들로 평상시 의용소방대원으로 활동을 하다 각종 훈련이나 교육활동 시 대국민 심폐소생술 시연하는 119수호천사들이 생활안전강사로의 역량을 펼쳤다.
또 롯데프리미엄아울렛과 연계해 이벤트 형식의 소방OX퀴즈대회를 준비, 방문객들에게 소방교육상식, 소방홍보 등 배움의 기회를 제공해 안전문화의식 정착에 기여했다.
한정길 서장은 “시민들의 안전의식이 조기 정착되고 안전사고에 대한 예방과 대처법이 습득될 수 있도록 소방서에는 적극 활동할 계획이며 소방안전교육 관련 요청 시 적극 협조할 것”이라 전했다.
박신철 객원기자 sinchul39@korea.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해서부소방서 예방안전과 소방사 김정인입니다.
![]()
김해서부소방서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