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소방서, 녹번초등학교 어린이 소방안전교육 실시즐겁게 안전의식을 생활화 할 수 있는 계기 마련서울은평소방서(서장 이상윤)에서는 4월 15일 오전 관내 녹번초등학교를 찾아가 화재에 대한 경각심 및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어린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전교생 1,500여명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어린이들이 생활 속에서 접할 가능성이 높은 불의의 사고에 대비하고, 사고발생시 그 피해를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도록 실생활에 반드시 필요한 생활안전교육 위주로 구성하여 영상교육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어린이들은 다른 학교의 친구들이 생활주변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를 주제로 하여 tv뉴스타입으로 제작한 ‘어린이119안전뉴스’ 영상물을 흥미롭게 보면서 안전상식을 쉽게 체득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을 지켜본 학교 선생님은 “어린이들은 성인에 비해 상황 판단력과 주의력이 부족해 각종 사고에 취약하기 마련인데,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 진행으로 즐겁게 안전의식을 생활화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은평소방서 안전교육담당은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소방안전환경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니, 어린이 여러분도 위기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불조심 및 안전의식의 생활화에 적극 앞장서 줄 것”을 당부하였다. 김선옥 객원기자 ok2sons@seoul.g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은평소방서 홍보담당 입니다.
![]()
|
많이 본 기사
|